캠핑과 개발

이벤트의 MXML 프롭퍼티와 컴퍼넌트가 생성하는 이벤트 오브젝트의 데이터형을 정의하려면 [Event] 메타데이터태그를 사용합니다. [Event] 메타데이터태그는,ActionScript 파일내의 클래스 정의 전, 또는 MXML 파일내의 <mx:Metadata> 블록에 삽입합니다.

 커스텀 이벤트의 정의 방법에 대해 자세한 것은,커스텀 이벤트(을)를 참조해 주세요.

 [Event] 메타데이터태그의 문장구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vent(name="eventName", type="package.eventType")]

 다음의 표에,[Event] 메타데이터태그의 프롭퍼티를 나타냅니다.

 프롭퍼티  형  설명
 eventName  String  패키지명을 포함한 이벤트명을 지정합니다.
 eventType  String  이벤트 오브젝트의 데이터형을 정의하는 클래스를 지정합니다.클래스명은 기본 이벤트 클래스의 Event 또는 Event 클래스의 서브 클래스의 어딘가에 됩니다.클래스명에는 패키지를 포함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의 예에서는, 컴퍼넌트를 송출할 수 있는 이벤트로서 myClickEvent 이벤트를 지정해 있습니다.

 [Event(name="myClickEvent", type="flash.events.Event")]

 

[Event] 메타데이터태그를 사용해 클래스 파일에 이벤트를 지정하지 않고, MXML 안에서 그 이벤트명을 사용하려고 하면 MXML 컴파일러에 의해 에러가 생성됩니다. [Event] 메타데이터태그를 생략 했을 경우에서도 addEventListener() 메소드를 사용하면 컴퍼넌트는 ActionScript 안의 이벤트의 이벤트 청취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예에서는 ActionScript 컴퍼넌트를 송출할 수 있는 이벤트로서 myClickEvent 이벤트를 지정해 있습니다.

[Event(name="myEnableEvent", type="flash.events.Event")]
public class MyComponent extends UIComponent
{
    ...
}

 

다음의 예는 MXML 파일내의 <mx:Metadata> 태그 안의 [Event] 메타데이터태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xml version="1.0"?>
<!-- TextAreaEnabled.mxml -->
<mx:TextArea xmlns:mx="http://www.adobe.com/2006/mxml">

    <mx:Metadata>
        [Event(name="myEnableEvent", type="flash.events.Event")]
    </mx:Metadata>

    ....

</mx:TextArea>


'DEVELOPMENT > FLEX & AIR' 카테고리의 다른 글

[actionscript 3.0] 외부 xml 및 txt 파일 읽기  (0) 2010.07.07
Bindable 메타 데이터 태그  (0) 2010.06.18
Style 메타데이터태그  (0) 2010.06.18
[Flex] 사용자 컴포넌트  (0) 2010.06.15
BlazeDS 4 출시  (0) 2010.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