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과 개발

컴포넌트의 스타일을 정의 할때 쓰이는 메타데이터 태그로, Flex Bulider에서 코드 힌트에 보이고 CSS에서 스타일 시트로 정의 가능한 메타 데이터 입니다.

 [Style] 메타데이터태그의 문장구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yle(name="style_name"[,property="value",...])]

 메타 데이터가 들어가는 위치는 mxml 컴포넌트 파일의 경우 <mx:MetaData></mx:MetaData>의 테그 사이에 들어가게 되고 actionscript 컴포넌트 파일의 경우 패키지 선언과 클래스 선언 사이에 쓰이게 된다. (import 가 들어가는 위치랑 같음 )

 [Style] 메타데이터 태그의 프로퍼티값들

* name (String)

   : (필수) 스타일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 type (String)

   : 스타일 프로퍼티에 쓰는 값의 데이터 형을 지정합니다. Number나 Date등의 형태도 들어가고 packageName.className 형태의 데이터도 들어갑니다.

* arrayType (String)

   : type의 값이 Array 일 경우, Array 안에 들어가는 데이터 형을 정의 합니다. type값과 같이 데이터형과 클래스 형태도 들어갑니다.

* format (String)

   : 프로퍼티의 단위를 지정합니다. 예를들면 Type으로 Number를  지정한 경우는 format="Length"를 지정해서 스타일의 길이를 픽셀 단위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또는 Type으로 uint 를 지정하는 경우는 format="color"를 설정하면 RGB 칼라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 enumeration (String)

   : 스타일 프로퍼티에 들어갈수 있는 값들을 열거 합니다.  예를들면 BorderStyle의 경우 enumeration="inset,outset,solid,none" 식으로 값이 들어갑니다.

* inherit (String)

   : 프로퍼티를 계승 할지 지정합니다. 들어갈수 있는값은 yes, no 입니다. 여기서 계승은 객체 지향의 계승이 아니라 css 상의 계승을 의미합니다.  Global로 설정한것 또는 해당 컴포넌트에 전체로 스타일을 먹인것 (Panel, Button 형식으로)을 계승 할지 입니다.

* states (String)

   : 스킨 프로퍼티에 대해서, 스타일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지정해서 복수 상태를 가지는 컴포넌트에 스테이트 풀 스킨을 지정합니다. 예를 들면 버튼의 경우에는

states="up,over,down,disabled, selectedUp, selectedOver, selectedDown,selectedDisabled"의 값이 지정 됩니다.

 다음의 예는 TileList나 Grid 등에서 격자로 나오는 색상의 스타일 정의 입니다.

[Style(name="alternatingItemColors", type="Array", arrayType="uint", format="Color", inherit="yes")]

해당 스타일 값을 받을 때 : getStyle("style_name");
해당 스타일 값을 설정 할떄 : setStyle("style_name", "value");


'DEVELOPMENT > FLEX & AI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ndable 메타 데이터 태그  (0) 2010.06.18
Event 메타데이터 태그  (0) 2010.06.18
[Flex] 사용자 컴포넌트  (0) 2010.06.15
BlazeDS 4 출시  (0) 2010.06.11
[AIR] 플렛폼 독립적인 공통 디렉터리  (0) 2010.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