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과 개발


MySQL Administrator 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는 법을 알아본다.
만약 프로그램이 설치 되니 않았다면 해당 사이트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해야 한다.

http://dev.mysql.com/downloads/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고 새로운 스키마를 생성을 한다.

1. 스키마 생성



스키마가 생성이 되었다면 새로운 스키마에 접근할수 있는 사용자를 추가한다.

2. 사용자 추가



2-1 사용자 계정 입력

Apply changes를 눌러 적용 시켜준다.

사용자가 추가 되었다면 추가된 사용자에 대한 권한을 준다.

Available Privileges에 있는 목록을 Assigned Privileges로 추가해준다.

3. 권한 부여




Apply changes를 눌러 적용 시켜준다.

여기까지가 완료 되었다면 Tools > MySQL Query Browser를 실행한다.



MySQL Query Browser 창이 뜨면 접속 권한을 설정해줘야 한다.
우측에 있는 스키마 창에서 mysql 탭을 더블 클릭한다.
선택이 되었다면 상단 창에 해당 선택된 스키마가 표시된다 제대로 선택이 되었는지 확인 후에
사용자에 대한 스키마 권한을 줘야 한다.

다음 쿼리를 실행해 준다.
  
grant all privileges on 디비명.* to 사용자이이디@localhost identified by '암호';
flush privileges;
select host, user, password from user order by user, host;




모두 완료 되었다면 클리이언트 프로그램으로 접속이 되는지 확인 해 본다.

'DEVELOPMENT > Datab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sql] 날짜 관련 함수  (0) 2010.03.18
[mysql] 문자열 함수[펌]  (0) 2010.03.16
[Mysql] SQLyog GUI Tool  (0) 2009.10.28
리눅스에서 Mysql 5.1 컴파일하는 방법  (0) 2009.10.24
[mysql] 상위 5개 랜덤하게 가져오기  (0) 2009.10.06